T3PA-PRO ADD-ON 발판 볼트 규격
1줄 요약 [접시머리 볼트 / M4 / 8~10mm / inch 나사산] 이다.
T3PA-PRO ADD-ON 페달은 F1모드와 GT모드를 바꿀 수 있다.
처음 구매 했을때 F1 스타일로 장착되어 있고 그 볼트를 풀어서 GT스타일로 바꾸는 방식이다.
그런데 중고로 산 페달을 뜯어보니 원래 볼트는 어디갔나 없고 나사가 박혀있네...
트러스트마스터 매뉴얼을 찾아보았지만 볼트의 규격은 어디에도 적혀있지 않다
볼트 홀을 확인해보니
F1스타일의 볼트 홀에는 나사산이 있는데
GT스타일은 홀에 나사산이 없고 내가 너트를 추가해 붙이는 방식이라 GT방식만 사용할 경우 조금 더 자유롭다.
볼트 가게에 찾아가서 맞는거 하나씩 끼워보니 주인 아주머니가 나사산이 인치 나사산 이라고 하신다.
한국 규격은 미터 나사산을 사용하니 맞지도 않고 따로 인터넷에서 찾아야 된다.
나는 거치대에 붙여 GT 스타일만 사용할거니 상관은 없지만
만약 F1 스타일과 GT 스타일을 번갈아 사용할 경우 inch 나사산으로 된 볼트를 사야한다.
가게에서 M3면 적당할거 같다고 한다
발판의 볼트 홀 모양이 접시 머리 이므로 접시 머리 볼트로 사줘야 한다 아니면 왠지 거슬린다
파는곳도 없을듯 하니 인터넷으로 주문
정확히 딱 들어가게 넣고 싶으니 M4도 추가해서 주문해본다.
도착한 볼트로 체결해 본 결과
M3로 했을땐 홀 두께가 좀 비어서 허전해 보인다
M4로 했을때 홀에 두께가 딱 맞아서 느낌이 좋고 안정적이여서 M4로 채택!
그리고 나사산이 나 있는 F1 스타일에 혹시나 해서 넣어봤는데
M3 볼트는 너무 헐렁하고 M4볼트는 딱 맞는데 나사산이 안맞아 안들어간다.
만약 F1스타일과 GT스타일을 번갈아 사용할 경우 [inch 나사산 규격에 M4 볼트와 너트]를 사도록 하자.
그리고 마지막으로...
GT스타일의 경우 설계가 잘못되었는지 위쪽 볼트 두개를 체결하면 밑쪽 볼트 2개를 체결 할 수가 없다.
구멍을 새로 뚫어서 끼워주던지 해야할 것 같다.